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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콜

교통약자이동지원 특별교통수단 사업안내

  • 교통약자 특별운송사업은 장애인 등 이동약자의 이동편의 증진 및 사회참여 확대를 도모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사업입니다.

운영개요

  • 운영주체 : 전주시시설관리공단 이지콜센터(☎. 271-2727, Fax. 271-2728)
  • 운행차량 : 총 48대[버스 3대, 콜택시 45대(관내 42대, 전국 3개)]
  • 운행지역 : 전주시 등 전국
    - 셔틀버스 : 교통약자 주 거주지역, 복지시설 및 종합병원 등이 주요노선
    - 콜 택 시 : 전국(출발지나 목적지가 전주시인 경우에 한함)
    (※단, 도외지역은 차량 3대운영, 예약 및 이용신청방법은 아래 이용신청 참조)

이용대상

  • 셔틀버스
    셔틀버스 이용안내
    이용대상자 증빙서류 비고
    1~3급 장애인
    • ㆍ장애인 복지카드
    보호자 또는 활동보조인 1인 동승가능
    65세 이상 국민기초 대상자
    • ㆍ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 ㆍ주민등록증
  • 콜택시
    콜택시 이용안내
    이용대상자 증빙서류 비고
    1, 2급 장애인으로서
    대중교통이용이 어려운 자
    • ㆍ장애인 복지카드
    • ㆍ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보호자 또는 활동보조인 1인 동승가능
    3급 장애인으로서
    휠체어 보장구 사용자
    • ㆍ장애인 복지카드
    • ㆍ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임산부로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자
    • ㆍ산모수첩, 병원진단서
    일시적으로
    휠체어를 이용하는 자로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자
    • ㆍ장애인 복지카드
    • ㆍ병원진단서
    • ㆍ현장조사후 거동여부 등 검토

이용신청

  • 신청방법 : 유선전화(271-2727), 문자 및 카카오톡(언어 및 청각장애인 대상)
  • 이용대상 : 적격심사위원회 이용대상자 확정자 또는 복지카드 제출자
  • 예약방법 및 시간
    - 예약콜 : 7일 전부터 1일 전까지
       · 오전 예약콜 : 오전시간(06:00~11:59)은 07:00시부터~
       · 오후 예약콜 : 오후시간(12:00~22:00)은 13:00시부터~
    - 바로콜 : 이용당일
       · 당일 바로콜 : 오전 06:00시부터~
    ※ 도외지역 : 7일전~3일전 신청, 2일전 예약통보 (3명이상 신청시 점수환산표에 의해 이용고객선정)
  • 예약제한 : 1일 2건 예약제한(예약콜 및 즉시콜 포함)
  • 동승 및 탑승
    - 이용자 안전 확보를 위하여 보호자나 보조인의 동승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보호자나 보조인이 동승하지 않을 경우 안전 확보를 위하여 운행을 거부 할 수 있으며, 추후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출발지와 도착지가 같으며 서로간 동의한 경우 합승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 등록된 사람이어야 하며 이용요금은 각각 부과 합니다.

이용요금

  • 셔틀버스 : 무료
  • 콜택시
    콜택시 이용요금 안내
    구간 이용요금 비고
    기본요금
    (5㎞까지)
    추가요금
    (기본 5㎞초과시 ㎞당 )
    전주시 도내 도외
    일반 이용자 1,500원 100원 150원
    기초생활보장수급자
    • ㆍ바로콜 : 1,500원
    • ㆍ예약콜 : 무료
    100원 150원
    대기료 1시간 초과 2시간 초과
    시간당 10,000원
    통행료 및 주차료 등 이용자 부담
    최대요금 관내 시내버스 요금 2배
    도내 해당구간 시외버스 요금 2배
    (1시간이내 왕복요금, 1시간초과 편도요금+대기료)
    도외 해당구간 고속버스 및 시외버스 등 요금 2배
    ※ 도외지역 이용시 전주시행정구역내는 전주시요금적용 후 전주시외지역 km당150원적용
    ※ 주차료 및 통행료(본인부담), 대기료(요금합산정산)

이용자 준수사항

  • 이지콜은 많은 분들이 이용하므로 이용목적에 맞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외출준비를 미리 하시면 차량 도착 시 바로 승차하여 이동시간을 줄이며 다음 이용자의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차량 내에서는 금주, 금연이며, 적재할 수 있는 화물은 휴대 가능한 범위로 제한합니다.
  • 이용시간 기준 10분 이내 승차하지 않을 시 회차하여 다음 이용자에게 배차 합니다. (회차는 당일 예약취소로 간주합니다)

이용제한 안내

  • 명의를 도용하거나 제공을 받은 경우 : 적발일로부터 6개월
  • 이용하려고 하는 사람이 이동지원센터에 이용신청 없이 운전원에게 직접 연락하여 운행을 요구하거나 적발된 경우 : 적발일로부터 1개월
  • 이용하려고 하는 사람의 장애 등급이 변경되어 제8조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
  • 예약시간으로부터 1시간 이내에 취소·변경한 경우가 월 2회 이상 또는 현장 예약 취소한 경우 : 적발일로부터 2개월
  • 차량 도착 후 10분 이내에 승차하지 아니한 경우가 월 3회 이상인 경우 : 적발일로부터 1개월
  • 요금을 미납한 경우가 월 2회 이상인 경우 : 적발일로부터 1개월

접수변경 및 취소

  • 이용자의 사정으로 예약접수를 변경하거나 취소할 경우 최소 2시간 전까지 콜센터에 연락하여야 합니다.
  • 타 이용자를 고려하여 접수내용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며, 위반할 경우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서 제출

  • 장 소 : 전주종합경기장내 이지콜센터(벽계가든 맞은편)
  • 대 상 : 이지콜 이용 희망자
  • 구비서류 : 이용신청서, 개인정보 이용동의서 각1부
    - 1~3급 : 복지카드, 장애인 확인서 중 1
    - 수급자 : 기초수급자 증명서
    - 임산부 : 산모수첩, 병원진단서
    - 일시적 휠체어사용자 : 의사소견서 또는 병원진단서
  • 제출방법 : Fax 송부(271-2728) 또는 현장접수

신청서 다운로드  셔틀버스 노선안내도

담당부서 교통약자지원부 담당자 최세현 전화번호 239-2733
  • 시지정 게시대 및 벽보판 신청
  • 피 견인차량조회
  • e하늘 화장예약
  • 인조잔디축구장인터넷 대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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