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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안내

이용요금

적용기준
  • 이용요금은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편도 요금이며, 이용요금은 전라북도 특별교통수단 등의 광역이동지원센터 운영에 관한 조례 15조에 따라 산정됩니다.
요금 적용시 유의사항
  • 주간 야간 모두 할증 없이 동일 요금 적용
  • 광주광역시 및 대전광역시는 동일권역이라도 권역 외 요금 적용
  • 전주시와 완주군은 동일 권역에 포함되지 않아도 동일권역 요금 적용
이지콜 이용요금 안내
구 분 거리 요금 비고
권역내요금 기본요금 2km 700원 2천원 이상시 2천원
주행요금 km당 100원
권역외요금 기본요금 2km 700원
주행요금 700m당 100원
통행료 및 주차료등 이용자부담
대기료 권역 외,광주광역시,대전광역시 30분당 2,500원 (1시간 무료)
전라북도외 30분당 2,500원 (2시간 무료)

※ 권역 내인 경우에는 대기 불가하면, 용무 종료 후 즉시콜로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대상

이용대상안내

년 365일 24시간 운영 및 24시간 즉시콜제 적용합니다.

  1. ①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중 대중교통이용이 어려운자 (보행상 장애인)
  2. ② 65세 이상으로 대중교통이용이 어려운 자
  3. ③ 대중교통이용이 어려운 임산부, 일시적 휠체어 이용자
  4. ④ 이용대상자를 동반하는 가족 및 보호자
  5. ⑤ 타지역 거주자(심한 장애인)이나 일시적 방문자(사전신청 접수시)
구비서류
주소지 관할 이동지원센터
주소지 관할 이동지원센터 구비서류
구 분 제출서류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중 대중교통이용이 어려운자 (보행상 장애인)
  • 이용신청서 및 개인정보제공동의서
  • 복지카드 또는 장애인증명서
  • 보행상 장애 표준 기준표상
    • ○ 해당자 : 장애인증명서
    • △ 해당자 : 장애정도 추가심사 결과 안내문 (보행상 장애해당자)
65세 이상으로 대중교통이용이 어려운자
  • 이용신청서 및 개인정보제공동의서
  •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 제3조 2항에 따라 보건복지부 장관이 정하는 장애유형별 해당 전문의 (산부인과, 재활의학과, 정형외과)가 있는 의료기관에서 휠체어 사용이 필요하고 대중교통의 이용이 어렵다는 진단서
대중교통이용이 어려운 임산부, 일시적 휠체어 이용자
기존 이용대상자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광역이동지원센터
광역이동지원센터 구비서류
구 분 제출서류
타지역 거주자(심한장애인) 또는 일시적 방문자 (사전신청접수시 1회성으로 이용가능) 이용신청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보행상 장애 표준 기준표
  • (보행상 장애 표준 기준표)에 해당 '○'인 경우 당연히 보행상 장애를 인정하되, '△'로 표시된 경우는 보행상 장애 판정기준에 따라 판정합니다.
표를 좌우로 움직여서 보세요.
보행상 장애 표준 기준표
구분 장애 유형 심한 장애 심하지 않은 장애 구분 장애 유형 심한 장애 심하지 않은 장애
신체적 장애 지체장애 상지 절단 신체적 장애 언어 장애
하지절단 신장 장애
상지 관절 심장 장애
하지 관절 호흡기 장애
상지 기능 간 장애
하지 기능 안면 장애
척추장애 장루 · 요루 장애
변형 장애 뇌전증 장애
뇌병변장애 정신적 장애 지적 장애
시각장애 자폐성 장애
청각 청력 정신 장애
장애 평형
신청방법
  1. ① 차량을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별지 제1호서식에 따라 「교통약자특별교통수단 이용신청서」 및 별지 제2호서식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동의서」를 작성한 후 직접방문, 우편 또는 팩스를 이용하여 각 시.군(주민등록상 거주지 기준) 특별교통수단 담당과(시군 이동지원센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② 이용신청서 제출시 장애인은 「복지카드 또는 장애인증명서(장애정도 추가심사 결과 안내문)」, 그 외는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제3조 2항에 따라 보건복지부 장관이 정하는 장애유형별 해당 전문의가 있는 의료기관에서 휠체어 사용이 필요하고 대중교통의 이용이 어렵다는 진단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③ 이용 신청은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만 19세 미만의 아동, 중증장애인 등 본인이 신청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법정대리인 및 보호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시설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에는 해당시설의 장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④ 구비서류 제출 및 신청은 주민등록증상 주소지 관할 시군 이동지원센터로 방문, 우편, 팩스로 가능합니다. 단, 타지역 거주자 또는 일시적 방문자의 경우는 광역이동지원센터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참고] 시군별 이동지원센터 정보
시군별 이동지원센터 정보
지역 시군담당자 시군이동지원센터 센터주소
전주시 063-281-2542 063-271-2727 전라북도 전주시 기린대로 451
군산시 063-454-3784 063-445-1190 전라북도 군산시 소룡2길 51
익산시 063-859-5565 063-853-1334 전라북도 익산시 번영로1길 20
정읍시 063-539-5922 063-536-9870 전라북도 정읍시 수성5로 41-11
남원시 063-620-6564 063-626-1911 전라북도 남원시 검멀길 13 2층
김제시 063-540-3802 063-544-8270 전라북도김제시 갈공길 32
완주군 063-290-2803 063-261-7119 전라북도 완주군 봉동읍 봉동동서로 89
진안군 063-430-2356 063-433-4222 전라북도 진안군 진안읍 관산2길 11
무주군 063-320-2361 063-324-1418 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 교동1길 13
장수군 063-350-2568 063-351-4967 전라북도 장수군 장수읍 신천로 79
임실군 063-640-2575 063-643-6875 전라북도 임실군 임실읍 호국로 1644
순창군 063-650-1333 063-653-4846 전라북도순창군 순창읍 장유로 407-11
고창군 063-560-2572 063-561-2338 전라북도 고창군 고창읍 월곡14길 19
부안군 063-580-4539 063-583-1010 전라북도 부안군 부안읍 오리정로 89

이용시간 및 이용방법

이용시간

년 365일 24시간 운영 및 24시간 즉시콜제 적용합니다.

  • 전국이동만 최소 전일 17시까지 사전예약이 필요하며, 전라북도 내 지역이더라도 “오전 7시, 8시, 9시, 10시” 4타임 해당 시간대는 선착순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이용방법

광역이동지원센터 전화번호 : 063-227-0002
인터넷 홈페이지(http://0632270002.com) 및 App을 통해 이용신청 가능

  1. ① 이용신청은 광역이동지원센터에 전화/홈페이지/App을 통해 이용자가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2. ② 신청인은 목적지가 변경되었거나 이용을 취소할 경우 차량 배차 전까지 광역이동지원센터에 통보해야합니다.
  3. ③ 이용자는 승차 전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복지카드 또는 기타 증명서를 운전원에게 제시하여야 합니다.
  4. ④ 이용자의 부득이한 사정에 의하여 차량 도착시간에 탑승하지 못할 경우, 이용자는광역이동지원센터에 차량 도착시간으로부터 10분 이내에 승차대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대기시간 10분이 초과할 경우 운전원은 콜센터에 연락 후 다른 접수 고객의 신청을 선택하여 배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차는 당일 예약취소로 간주합니다.
운행구역 및 운행방법
운행구역 및 운행방법
운행구역 및 명칭구분 배차비율 운행방법
지자체내(권역내) 및 전라북도 인접시군(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도경계 지자체) 80% 즉시콜제
전라북도내 (권역내,외)
※ 평일만 가능하며, 토,일,공휴일은 즉시콜제
20% 오전 7시, 8시, 9시, 10시 선착순 사전예약
(8일전~전일17시전)
전라북도 인접 지차체 외 전국
※ 평일만 가능
선착순 사전예약
(8일전~전일17시전)
권역 설정안내
권역 설정
구분 지자체 비고 구분 지자체 비고
권역1 전주시 - 권역7 순창군 광주광역시 포함
권역2 완주군 - 남원시
권역3 군산시 - 임실군
권역4 익산시 - 권역8 장수군 대전광역시 포함
권역5 정읍시 광주광역시 포함 진안군
고창군 무주군
권역6 김제시 -
부안군 -
보호자 동승
  1. ① 운전자는 이용자가 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경우 차량이용시 보호자 동승을 요청할 수 있으며, 보호자는 이를 준수하여야합니다.
  2. ② 보호자가 동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의 안전 확보를 위하여 운행을 거부할 수 있으며, 차량 이용 중 교통약자를 동반한 보호자는 목적지 도착 전까지 교통약자의 안전을 위하여 도중 하차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 준수사항

특별교통수단을 이용하려는 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① 콜센터 등 정해진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운전원을 통해 차량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2. ② 특정 차랑 또는 운전원을 지정하여 신청할 수 없습니다.
  3. ③ 이용 대상자 확인을 위해 복지카드 또는 신분증 등 증명서류를 운전원에게 제시하여야 합니다.
  4. ④ 특별교통수단을 이용하는 사람은 출발지부터 도착되는 시점까지 발생되는 비용을 현금 또는 신용카드를 통하여 납부하여야합니다.
    (특별교통수단에 장착된 카드결제시스템의 통신 장애로 인하여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없는 경우에는 1일 이내 공단에서 정한 금융기관에 납부 가능합니다)
  5. ⑤ 상담원이나 운전원에게 모멸감을 주는 폭언, 폭행, 성추행 등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6. ⑥ 운전원의 안전운행에 방해가 되는 신체적 접촉이나 폭언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7. ⑦ 전동스쿠터에 탑승한 채로 차량에 승차할 수 없습니다. (단, 전동휄체어는 탑승한 채로 차량승차가능)
이용 거부 가능한 경우
  • 운전원이 임의로 이용자를 탑승시킨 경우
  • 이용자가 운전원에게 직접 연락하여 차량을 이용한 경우
  • 신청인이 특정차량 또는 운전원을 지정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요금 미납, 증빙서류를 미제출한 경우
이용제한

아래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일정기한 이용이 제한됩니다.

운행구역 및 운행방법
이용제한 기한 내용
당일 이용제한
  • 당일 즉시 이용고객 또는 예약자로서 차량 도착 후 이용 취소한 자
10일 이용제한
  • 차량 도착 후 10분 이내에 승차하지 않는 경우가 3회 이상인 자
1개월 이용제한
  • 예약시간으로부터 1시간 이내 예약취소가 3회 이상인 자(사전예약자)
  • 이용신청 없이 운전원과 직접 연락하여 차량을 이용한 자
  • 무임승차가 2회 이상인 자
  • 이용객과 동반할 목적이 아닌 일반인의 동승 및 중도 하차 요구자
2개월 이용제한
  • 당초목적 이외에 다른 용무 등으로 도착지 변경을 요구한 자
  • 상담원, 운전원에 대한 욕설·폭언·폭행·성적 희롱을 한 자
  • 의도적으로 차량의 운행을 방해한 자(방뇨, 오물투기 등)
  • 센터에 무단 방문하여 소란을 야기하거나 관제 업무를 방해한 자

※위 내용에 따라 이용제한을 할 경우 이용자에게 소명의 기회를 제공하며, 소명 결과 사유가 타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용제한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단, 광역이동지원센터에서 병원진료 등 시급하게 이용이 필요하다고 판단 될 경우 이용자 편익 증대를 위해 한시적으로 이용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현재페이지 담당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안내
담당부서 교통약자지원부 담당자 이동호 전화번호 063-239-2731